2024.07.03 (수)

기상청 제공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굣길에서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 전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굣길에서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 전개

26일 오송초 또래 상담자 연합회 학생들과 등굣길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 실시

등굣길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6일 전주오송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은 학교와 교실 등에서 발생하는 따돌림 및 학교 폭력 문제를 예방함으로써 건강하고 바람직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주오송초등학교 또래 상담자 연합회 학생 13명과 덕진경찰서 학교 전담 경찰관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8시 20분부터 약 40분 동안 학생들의 등교시간을 이용해 학교 진입로 앞에서 학교 폭력 예방과 1388 청소년 전화 홍보, 위기청소년 발굴·연계를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와 관련 이날 캠페인에 동참한 또래 상담자는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가치관 등을 가진 청소년들이 각 학교에서 실시하는 일정한 교육을 받은 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 활동을 통해 친구를 더 잘 공감하고 이해함으로써 학교 폭력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올 하반기에도 학교 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생명을 살리고 삶의 주체로 세우는 최상의 상담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상담과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