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제2기 춘천 시민정원사 교육생 전원 수료…정원문화 앞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제2기 춘천 시민정원사 교육생 전원 수료…정원문화 앞장

26일 오후 4시 제2기 춘천시민정원사 양성 교육 수료식 개최

제2기 춘천 시민정원사 교육생 전원 수료…정원문화 앞장

 

제2기 춘천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 참가 교육생 전원이 교육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았다.

춘천시에 따르면 26일 오후 4시 강원팜산업교육원(동내면 고은리 소재)에서 제2기 춘천시민정원사 양성 과정 수료식이 열렸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시민들에게 수목 및 정원에 대한 이해와 수목의 중요성, 병해충 이론 및 실습, 수목 전정 실습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정원관리 기본 소양 교육이다.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20명이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26일까지 총 14회 56시간을 교육을 받았다.

교육과정은 정원에 대한 이해 및 관리 등 다양한 기초이론과 정원식물의 조성· 현장실습으로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 20명이 전원 수료했으며, 수료식에 참여한 시민정원사들은 “앞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정원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상기 춘천시 문화환경국장은 “춘천이 정원도시로 나아가는 길에 시민정원사 분들이 주축이 되어 춘천 전역의 도시녹화와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참여 공감대 형성에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 라며 “앞으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이 정원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일 지속적인 춘천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정원사 비영리 단체인 봄내가드너스가 설립됐으며, 현재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