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일)

기상청 제공
남구 철새홍보관, 태화강 철새아카데미 제4기 37명 ... 7월까지 교육 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남구 철새홍보관, 태화강 철새아카데미 제4기 37명 ... 7월까지 교육 시작!

지역과 전국의 조류생태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고품격 강좌구성

남구 철새홍보관, 태화강 철새아카데미 제4기 37명 ... 7월까지 교육 시작!(입교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해마다 찾아오는 철새에 대한 울산 시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성인층 대상으로 개설한 ‘태화강 철새 아카데미’제4기 과정을 삼호동 와와커뮤니티하우스 3층 주민회의실에서 27일 입교식을 열고 7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년부터 시작된 ‘태화강 철새 아카데미’는 조류와 철새에 대해 잘 모르는 울산 시민들에게 쉽게 접근하고, 태화강의 철새/조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체계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마련된 고품격 생태강좌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총 119명이 수료했으며, 이번 4기 과정에는 37명이 수강등록을 했다.

이번 37명의 수강생 모집과 구성에 눈에 띄는 점은 울산을 찾는 철새와 태화강 삼호대숲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 수강 신청한 울산 거주 일본인 2명도 포함 돼 있는 점과 당초 계획한 30명 보다 더 많은 37명으로 최종 수강생 확정 마감된 점을 볼 때 울산을 찾는 철새와 도심 속 철새 서식지 삼호대숲에 대해 알고자 하는 울산시민들의 높은 수요를 파악 할 수 있다.

총 5강으로 준비된 이번 과정에는 ▲ 조류의 기원, 생태적 특징을 다룬 개론과정부터 ▲ 울산을 찾는 철새와 삼호대숲의 가치, 울산을 찾는 주요 철새 류 모니터링 방법 등 심화과정 ▲ 태화강 중류 일대를 이동하며 직접 탐조 하는 철새탐조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과 전국의 최고 조류생태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된다.

이춘실 남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계절 별로 울산을 찾는 수많은 철새들의 귀한 보금자리가 되는 태화강과 삼호대숲의 가치를 울산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지역 생태관광 활성화와 태화강 생태 환경보전의 마중물이 되는 아카데미가 될 수 있도록 지역과 전국 각지의 조류생태전문가들과 끊임없이 소통해서 앞으로 고품질의 강의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