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일)

기상청 제공
계양구,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동 보장협의체 연합회 회의’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동 보장협의체 연합회 회의’ 개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동 보장협의체 연합회 회의’ 개최

 

인천시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연합회가 지난 24일 지역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양구 12개 동 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구성된 동 보장협의체 연합회는 지역사회 복지 문제에 대한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각 동 지역복지사업의 발굴 및 우수사례 공유 등을 통해 지역의 복지 문제 해결에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각 동 보장협의체의 진행 중인 사업과 활동을 위원 간 공유하고 하반기 운영 사항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상반기 6개 동 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보양식 나눔 행사’에 대한 총평 및 우수사례를 공유했고, 하반기 운영 사항에 대한 논의를 통해 지역복지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장현 회장은 “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모든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위해 착한 가게, 기업 등과 협력해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동 보장협의체가 주민 밀착형 촘촘한 복지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계양구민이 염원하는 ‘북부권 문화예술회관의 계양구 유치’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함께 펼쳤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