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7 (일)

기상청 제공
'부천고등학교 과학고 전환 추진 공동대책위원회' 발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부천고등학교 과학고 전환 추진 공동대책위원회' 발족

부천시 과학고 유치에 학부모·학교 동문·주민단체·교육전문가 한뜻

지난 7월 4일 발족한 「부천고등학교 과학고 전환 추진 공동대책위원회」 기념사진

 

지난 7월 4일 부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부천시 과학고 설립을 찬성하는 시민들의 모임인 '부천고등학교 과학고 전환 추진 공동대책위원회' 발족식이 열렸다.

부천 과학고 추대위는 부천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와 송내1·2동 주민자치위원, 부천고등학교 동문, 과학교육전문가 등 16명으로 구성된 민간 주도 협의체다. 이날 행사에는 부천시 전 지역구 국회의원실에서도 참석해 추대위의 첫 시작에 힘을 보탰다.

참석위원들은 부천고의 과학고 전환 필요성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함께 나누고 이후 활동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과학고가 학생들의 교육 다양성 보장과 진학 선택의 기회를 넓히는 방안임에 동감하며, 지역사회의 과학고 설립 찬성의견을 대변·확산하는 것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윤태선 공동위원장은 “부천 과학고 추대위가 지역 구석구석에서 과학고 설립에 대한 한목소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소명여고 학부모이자 위원장으로 선출된 허정원 공동위원장은 “교육대상자의 학부모, 전환 대상 학교인 부천고 동문, 교육전문가 등이 모인 만큼 부천고의 과학고 전환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논의와 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추대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부천 과학고 추대위는 조속한 시일 내 후속 회의를 열고, 더 많은 지역 주민의 참여 독려와 찬성의견 표출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