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7 (일)

기상청 제공
울산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분과, ‘Chat GPT 교육’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울산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분과, ‘Chat GPT 교육’실시

복지시설 & 사회적 경제기업 종사자 대상 교육 진행... 업무에 적극 활용 기대

울산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분과, ‘Chat GPT 교육’실시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분과(분과장 이승우)는 4일 오전 울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적 경제기업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Chat GPT를 활용한 업무능력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첫 강의시간에는 울산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허정필 연구교수를 초빙해‘Chat GPT를 활용한 문서작성 방법’이라는 주제로 Chat GPT를 활용한 아이디어 및 소재를 찾고, 초안 작성과 수정, 제목 설정, 최종 편집까지 실제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두 번째 강의는 경제학과 유동우 교수가 ‘Chat GPT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의 한계점과 가짜 데이터를 작성 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데이터의 테스트 과정을 통해 정확한 데이터를 산출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복지시설 종사자는 “업무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실습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시간까지 가지게 되돼 너무나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남구청 관계자는 “급변하는 산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하여 복지시설과 사회적 경제기업 종사자들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일환으로 Chat GPT 활용방법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복지시설 및 사회적 경제기업 종사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