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수)

기상청 제공
제주도 지역혁신플랫폼, 제주지역 청정바이오산업 지속 성장 이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제주도 지역혁신플랫폼, 제주지역 청정바이오산업 지속 성장 이끈다

8일 첫 회의 열고 기업지원 프래그램 등 진행…공동 마케팅 등 지원 다양

8일 첫 회의 열고 기업지원 프래그램 등 진행

 

청정바이오산업 분야 지역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과 연관기업들이 손을 맞잡았다.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은 청정바이오산업 연관기업의 육성과 지역인재의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해 ‘청정바이오 지역혁신 생태계 창출 기업지원 협의체’를 구성하고, 8일 제주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정바이오사업단은 이번 Kick-off 회의에서 협의체 인증서 수여식, 기업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진행하고,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청정바이오 지역혁신 생태계 창출 기업지원 협의체’는 공모로 13개 기업을 선정했고, 기업 수요맞춤형 패키지 지원, 공동 마케팅 등의 프로그램으로 6억원이 지원될 계획이다.

청정바이오사업단은 기업 수요맞춤형 패키지 지원으로 컨설팅, 애로기술지도, 재직자 교육, 제품개발 등을 통합지원하고,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에서 국내・외 판로개척을 추진한다.

이상호 단장은 “협의체는 기업이 대학의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와, 기업의 성장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연구개발, 인재 양성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지역 청정바이오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지역혁신플랫폼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RIS)’ 연차평가에서 ‘A’ 등급을 받아 추가 사업비를 확보하고, 2차년도 사업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