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수)

기상청 제공
평창군, 민선8기 2주년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평창군, 민선8기 2주년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평창군, 민선8기 2주년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평창군은 오늘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2년 주요성과 및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심재국 평창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군수, 국장,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민선 8기 출범 2년을 맞아 그간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공약사업의 방향과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민선 8기 전반기에는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 ▲ 산악관광 활성화 인프라 구축(청옥산 은하수 산악관광 허브 구축 예산 확보, 평창 ~ 강릉 관광케이블카 조성 타당성 용역 완료) ▲ 반값 농자재 지원 확대(군비 50억 원 추가 투입) ▲ 오대산본 조선왕조실록·의궤 환지본처(국립조선왕조실록 박물관 개관) ▲ 지역발전 기반 공모사업 선정(국·도비 888억 원 확보) ▲ 문화관광축제 선정 (송어축제, 효석문화제) ▲ 대학생 등록금 전액 지급(1,705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며 전반기를 마무리했다.

민선8기 공약사업은'하나된 평창, 행복한 군민'비전 아래 5대 목표, 15대 정책과제 101개 사업으로, 현재까지 41개(41%)의 공약사업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60개(59%)의 공약사업은 정상 추진되고 있다.

심재국 군수는 “추진율이 낮은 부진한 공약사업은 심도 있게 원인을 분석하고 부서 간 협조 체계를 구축해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 “공약사업은 군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므로 임기 내에 이행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차질 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분기별 추진보고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군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군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분야별 세부 실천 계획 등을 군민에게 공개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