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수)

기상청 제공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신 경찰관님들의 노고에 감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신 경찰관님들의 노고에 감사”

보이스피싱 추가피해방지를 위해 노력한 경찰에 감사 편지


보이스피싱 추가피해 예방 감사편지.jpg_1.png

 

 순천시 황전면에서 경찰관의 도움으로 보이스 피싱(전화금융사기) 추가피해를 막은 피해자가 경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531일 순천시 황전면에 거주하는 주부 A(65)씨는 자신을 딸이라고사칭하며, 휴대폰 고장으로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는 문자메시지와 url링크를받았다.

 

 피해자는 이를 클릭 하여 원격조정 프로그램이 설치되었고, 이로 인해 범인이 피해자 휴대폰을 원격조정으로 7,000만원이 예금된농협 계좌에서 500만원을 이체하는 등 피해를 보게 하였다.

 

 수상함을 느낀 A씨는 112에 즉시 전화로 신고했고 이에 출동한 황전파출소허용 경위는 신속하게 악성 앱 차단, 피해구제(지급정지)를 함으로써 추가피해(6,500만원)를 막을 수 있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휴무일임에도 불구하고 피해자의 휴대전화에 악성어플이설치되어 사용하지 못하자, 본인의 휴대전화를 가져와 사용하게끔 배려하고보이스피싱 피해구제 절차도 친절하게 설명하여 피해자의 2차 피해방지에 힘쓰는 등 허용 경위의 능숙한 현장 처리로 보이스피싱 범죄피해자에게 큰 위안이 되어 주었다.

 

 피해자는 허 경위님과 같이 자기 임무에 충실한 분들에게 많은 격려와 힘을 실어 주시라. 그러면 저희와 같은 피해자들이 많은 도움과 위로를 받을것이다고 감사편지를 전했다.

 

 국승인 경찰서장은보이스피싱 사기 근절에 관한 관심을 갖고 추가피해 방지를 위해 정성을 다하여 대처한 황전파출소 허용 경위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앞으로도 순천경찰서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 및 교육활동을 통해 시민의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