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기상청 제공
한숙경 전남도의원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 운영 활성화 강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한숙경 전남도의원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 운영 활성화 강조

- 향기치료 도입으로 도민 건강 증진 기여할 것 -



240717 한숙경 도의원 마음건강 치유센터 운영 활성화 강조.JPG

 한숙경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은 지난 16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에서 열린 보건복지국 업무보고에서 전라남도 마음건강 치유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한 의원은 마음건강 치유프로그램은 전남의 비교우위 자원을 활용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중요한 분야이다향기치료 등 보완대체요법 등을 도입해 도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향기치료는 자연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여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요법으로, 스트레스 완화, 통증 경감, 수면 개선 등 다양한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는 도민의 건강한 삶을 유도하기 위해 장흥통합의병원 내에서 마음건강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초생활수급자, 65세 이상 어르신, 청소년 등 22개 시ㆍ군 2,5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체크, 스트레스 지수 측정, 통합의학 치료, 힐링 체험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숙경 의원은 향후 통합의학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함께 맞춤형 치유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발굴과 홍보 강화를 통해 더 많은 도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