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기상청 제공
하나의원, 송탄하늘약국, 평택시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하나의원, 송탄하늘약국, 평택시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의료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을 위한 협약

하나의원, 송탄하늘약국, 평택시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23년도에 이어 이번 연도에도 의료취약계층의 무료 진료를 위해 지산동 소재 하나의원과 업무협약을 연장 체결했으며, 더불어 송탄하늘약국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약제비의 부담도 덜게 됐다.

작년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긴급하게 의료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에게 의료비를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의료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에게 의료비 및 약제비를 지원해 관내 의료사각지대 감소에 기여하고자 한다.

허성옥 하나의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에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한경진 송탄하늘약국 약사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사회 내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는데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선희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관내 의료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치료받을 기회를 제공해 주신 점 감사드리며,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발굴을 통해 의료사각지대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주형 지산동장은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의료비 지원 결정을 내려준 두 분께 감사 인사드리며, 관내 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 및 지원을 통해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