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목)

기상청 제공
양산시,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양산시,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성료

투자상담회 통한 지역 창업기업 투자유치 지원

양산시,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성료

 

양산시는 지역 창업기업 투자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제2회 양산시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Start-up VIP**'행사를 지난 23일 G-스페이스 동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열린 제1회 IR데이 및 투자상담회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양산시 소재 업력 7년 이내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기업은 △(주)하이셀텍 △(주)서르 △(주)스템덴 △율리스 4개 기업으로, 이들 기업은 양산지역 바이오 분야 창업의 주축인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스마트바이오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으며, 혁신적인 바이오 분야의 기술·아이템을 기반으로 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창업기업이다.

이날 행사는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전략 수립을 위한 ㈜경남벤처투자 김태현 전무이사의 ‘투자특강’을 시작으로, 이어 기업별 15분간의‘IR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마지막으로 각 기업과 심사역을 매칭해 50분간의 ‘맞춤형 투자상담회’의 시간을 가졌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 행사가 관내 창업기업에 투자유치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내 창업기업들이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산시는 2022년 지역 소재 벤처기업 및 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해 '차세대 지역뉴딜·바이오 투자조합'에 출자해 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으며, 지역 기업에 투자유치 기회 제공을 위해 펀드 운용사인 ㈜경남벤처투자와 함께 ‘양산시 IR데이 및 투자상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