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6 (금)

기상청 제공
서산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및 수범 사례 발표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서산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및 수범 사례 발표회 개최

아르델웨딩컨벤션에서 26일 열린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수범 사례 발표회

 

충남 서산시는 26일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및 수범 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산시재가복지협회가 주관해 아르델웨딩컨벤션에서 열린 교육 및 발표회는 노인복지시설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례 공유를 통한 업무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식, 대회사, 축사, 특강, 수범사례 발표,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으며, 표창식에서는 노인복지시설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자 31명이 표창패를 받았다.

수범사례 발표회는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체험한 경험과 소감을 발표하고 수범 사례를 담은 사례집을 배부하는 한편, 업무 향상을 위해 사례를 공유했다.

특강은 이완섭 서산시장이 강연자로 나서 ‘도약하고 살맛나는 미래의 서산’이라는 주제로 현재 추진 중인 역점사업과 미래 비전을 안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범 사례 발표회에 참석한 종사자는 “수범 사례를 공유해 업무에 큰 참고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같은 종사자들의 마음을 공유하고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최일선에서 어르신들의 행복을 돌보는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어르신 돌봄뿐만 아니라 종사자들께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실 수 있도록 처우개선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