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기상청 제공
강진군,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리더 ‘아너소사이어티’와 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강진군,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리더 ‘아너소사이어티’와 간담회 개최

강진군,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리더 ‘아너소사이어티’와 간담회 개최
- “세상을 바꾸는 당신의 결심을 기다리며 나눔의 기쁨을 전합니다” -

강진군,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리더 아너소사이어티와 간담회 개최

 

- “세상을 바꾸는 당신의 결심을 기다리며 나눔의 기쁨을 전합니다” -

 

 

 

 

 

아너소사이어티 간담회 (2).jpg

 

사진설명 : 강진군은 지난 18일 전라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강진의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이함께한 가운데 간담회 겸 만찬의 시간을 가졌다.

 

 

 강진군은 지난 18일 전라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강진의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간담회 겸 만찬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의 모임은 나눔을 통한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아너소사이어티란 1억 원 이상의 기부금을 5년 이내에 납부하기로 약정한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이다. 현재 전국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은 총 2,201명이며 전라남도는 93, 그중에 강진군은 5명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어 전남 아너소사이어티의 5%를 차지하고 있다.

 

 정호경 원장(정호경치과)과 문경환 이사장(강진신협)은 최근 기부금 1억 원을 완납했으며 기부액은 어려운 이웃 및 장학금에 사용됐다. 출향향우인 이경수 대표(한성유엘산업)와 위성식 의장(강진군의회), 김호제 대표(유 강진주류)는 매년 2천만 원을 기부해 오고 있다.

 강진군의 약정기부액은 총 5억 원에 달하며 현재까지 모금된 기부액 38100만 원으로 그 중 34100만 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했다. 2020년 집행예정액은 4천만 원으로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 집짓기 등에 사용된다.

 

 군에서는 20197월부터 분기별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또한 군정발전 및 소외계층 지원에 대해 논의하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강진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 개인기부 문화가 80%가 넘는 선진국과 비교해 볼 때 우리나라의 개인기부는 35% 수준으로 확대가 필요하다여기에 모인 아너분들이 주축이 돼 강진에서 더 많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이 배출되었으면 한다. 어려운 이웃들과 더불어 잘사는 강진을 만들고 여민동락을 실천하여 군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취재본부 / 차장 = 박 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