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7 (수)

기상청 제공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청라 화재 현장 방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청라 화재 현장 방문

피해 주민과 복구 기관 관계자 만나 격려 및 적극 지원 약속

(사진2)정해권_의장청라_아파트_지하주차장_화재_피해_상황_점검.jpg

<시의회 정해권 의장이 최근 서구 청라지역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 현장을 찾아 피해복구에 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사진제공=조다빈 소통홍보담당관실> 

 

인천광역시의회 정해권 의장이최근 서구 청라지역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 현장을 찾아 피해복구에 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인천시의회는 최근 정해권 의장과 김상섭 의회 사무처장이 서구 청라동 아파트 지하 주차장 전기차 화재 현장을 방문, 피해 주민과 복구 기관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와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고 7일 밝혔다. 

 

정 의장은 이날 오후 최정규 서구 부구청장으로부터 화재 피해 상황과 현재 대응조치에 대한 상세한 브리핑을 들은 후 아파트 지하 1층 주차장을 들러보며 화재로 인한 차량 및 주민 피해 현장을 살폈다. 

 

(사진3)정해권_의장청라_아파트_지하주차장_화재_피해_상황_점검.jpg

<정해권의장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 피해 상황 점검을 위한 현장을 방문하였다./사진제공=조다빈 소통홍보담당관실>

 

정해권 의장은 언론을 통해 본 사고 현장을 직접 와서 보니 더욱 심각하고, 이로 인해 어려움과 상처를 받은 주민들에게 인천시의회를 대표해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인천시의회에서도 모든 의원들과 함께 화재로 인한 피해 상황을 세심하게 살피고, 더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를 파악해 아파트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신속한 지원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인천시에서 지원방안(지원금 및 재해구호기금 응급구호비 등), 향후 재발 방지 대책 등 화재 피해에 대한 종합적인 대응책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인천시의회에서도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시와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정 의장은 갑자기 전기 차단으로 인해 폭염과 싸워가며 피해복구에 앞장 서고 있는 관계기관 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한국전력공사에 도움을 요청해 긴급 발전기 차량을 지원하기도 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