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8 (목)

기상청 제공
고양시 일산서구,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홍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고양시 일산서구,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홍보

투명페트병 전용 배출함 안내 표지판 750개 제작·배부

고양시 일산서구,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홍보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관내 공동주택 143개소를 대상으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제도 활성화를 위해 투명페트병 전용 배출함 안내 표지판 750개를 제작해 각 관리사무소에 배부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구는 지난 한 달간 각 관리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을 홍보하며, 홍보물 사용 협조 요청을 했다. 이번 홍보물(투명페트병 전용배출함 안내 표지판)은 특수 재질로 제작해 별도 코팅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햇빛에 강해 장기간 쓸 수 있어 편의를 도모했다..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이행을 위한 첫 단계는 투명페트병 전용배출함 설치 여부다. 이에 더불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대한 주민들의 실천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전용배출함 안내 표지판 부착이 필요하다.

수거된 투명페트병의 77%는 새로운 생수병, 시트, 섬유, 운동화, 가방 등으로 재활용된다.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이 제대로 시행되면 해외에서 수입되는 연 2.9만 톤 이상의 고품질 재생원료를 국내에서 확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관내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의 투명페트병 전용배출함 안내 표지판 부착에 대한 협조와 더불어, 주민들의 일상 속 실천(투명페트병 라벨 제거 → 압착 후 전용배출함에 분리배출)을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이행을 유도해 자원순환사회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