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9 (월)

기상청 제공
마포구, 환경수호에 앞장선 우리 동네 유공자를 찾습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마포구, 환경수호에 앞장선 우리 동네 유공자를 찾습니다

오는 9월 20일까지‘제15회 마포구 환경상’ 후보자 추천 접수...11월 시상

지난 4월,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성산천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하천정화활동을 펼쳤다.

 

마포구는 ‘제15회 서울특별시 마포구 환경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9월 20일까지 받는다.

환경상은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녹색성장 등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한 구민 또는 단체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추천 분야는 ▲환경보전 ▲자원재활용 ▲녹색생활 실천·푸른마을 가꾸기 ▲에너지 절약 등 4개 부문으로, 부문마다 2명씩 총 8명(단체 포함)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3년 이상 마포구에 거주 중인 개인 또는 소재하고 있는 단체 중 환경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공적이 있는 자다.

후보자 추천은 시상 부문별로 관계 기관장, 단체장, 학교장, 유관부서장 등이 할 수 있다.

접수는 후보 추천서, 공적조서 등 필요서류를 갖춰 마포구청 맑은환경과 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필요서류는 마포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포구는 추천받은 후보자의 공적 사실 조서를 확인한 후 마포구 환경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해, 오는 11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깨끗하고 맑은 마포를 위해 환경보호와 녹색생활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숨은 공로자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마포구는 환경보호에 대한 구민의 인식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