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월)

기상청 제공
인천 영종하늘도시, 봄맞이 대대적인 환경정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 영종하늘도시, 봄맞이 대대적인 환경정비

쓸고, 딱고, 국제도시에 걸 맞게 봄옷 새단장

 <하늘도시깔끄미봉사단 /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 영종하늘도시에서는 지난 10일  LH, 입주민, 건설업체, 경제청 등이 참여하는“하늘도시 깔끄미 봉사단”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한편 대대적인 정화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대청소를 실시해 깨끗한 영종하늘도시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또 이날 청소 후 다과회를 마련해 주민, 시공사, 공무원이 함께 하늘도시의 발전에 대하여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경제청에서는 이달과 다음달을 중점정비기간으로 정하여 도로 중앙휀스, 가드레일 등 도로 시설물의 겨우내 묵은 때를 장비와 인력을 동원, 물청소를 하는 등을 이용해 깨끗이 씻어내고 있다.

 또한 1사 1도로 클린관리제를 통한 물청소도 대대적으로 이루어진다.

 (주)한양 등 건설업체 3개 업체가 참여하며 영종지역 주요도로 왕복 46km구간에 대하여 매일 진공 청소차와 물 청소차를 이용하여 도로 청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불법광고물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정게시판외에 무분별하게 설치된 불법현수막, 벽보, 전단지를 말끔히 정비하여 깨끗한 도심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 관, 기업이 협력 클린영종 환경정비를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항상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