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기상청 제공
인천시 미추홀구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제막식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시 미추홀구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제막식 성료

  시민협력플랫폼 공감 제막식 성료1.jpg

<지난 29일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제막식이 개최되었다./사진제공=미추홀구청 홍보실>

 

지난 29일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국회의원과 조택상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김성준·김강래 시의원, 이안호 미추홀구의장, 손일·전경애 구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과 임직원을 비롯해 원혜욱 인하대학교 부총장, 김정은 디지털전략혁신센터장 등 정·재계 인사와 지역 주민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제막식은 한화건설의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 개관식에 앞서 열렸으며 사업소개 및 추진현황 보고, 현판 제막식, 시설 라운딩 식순으로 진행됐다.

 

미추홀구 구월남로 20(주안동)에 위치한 공감은 행정안전부 지역사회 활성화 우수 시범 사업으로 기부채납 받은 견본주택을 활용해 아이돌봄교실, 사회적기업과 경력보유 여성들이 참여하는 창업공방, 작은 도서관, 마을갤러리, 공유주방, 리빙랩홀 등이 들어선 주민 소통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구는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이 주민들이 모여 환경과 공유의 가치를 나누고 만남과 소통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지친 일상 속 오아시스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은 지속가능한 지역문제 해결과 협치정책 발굴 등 주민과 행정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협치미추홀'의 실현을 위한 뜻깊은 공간"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과 주민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도움을 주신 한화건설 최광호 부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