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5 (금)

기상청 제공
동대문구와 함께 4일이면 나도 '펫시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동대문구와 함께 4일이면 나도 '펫시터'

반려견 돌봄 경험 가진 구민 대상 교육부터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

동대문구청

 

동대문구가 반려동물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반려동물 전문가 ‘펫시터’ 양성에 나선다.

‘펫시터 양성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펫시터의 역할 ▲반려견의 놀이 종류 ▲대표적인 문제행동 원인과 해결방법 ▲펫시팅 환경 조성하기 등 펫시터 활동을 위한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총 4일간 16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 후에는 펫시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돌봄 매칭 플랫폼에 등록해 취업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반려견 돌봄 경험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동대문구 구민이라면 누구나 ‘펫시터 양성 교육과정’의 수강생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30명을 선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오는 10월 18일까지 접수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방문 및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선발 및 교육 업체 ㈜펫피플 또는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반려견을 키우고 있거나 키웠던 경험을 가진 주민들을 대상으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취업을 원하는 구민들을 위해 시대변화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