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8 (월)

기상청 제공
양평군, 강상면 경로당 방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양평군, 강상면 경로당 방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사각지대 발굴 위한 카카오 홍보 채널 운영

양평군, 강상면 경로당 방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양평군은 지난 27일, 강상면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역 경로당 및 마을회관 대상으로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웃 이웃이나 복지혜택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기 위한 주민 참여를 홍보했다.

홍보는 경로당 이용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우리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적극 찾아달라는 리플릿과 다양한 홍보물품을 배부하면 진행됐다.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가구는 국민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등 사회보장급여를 지원하거나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대상가구의 욕구에 적합한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으로,

이세규 강상면장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주위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여하다. 이번 캠패인을 통해 마을 주민들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리고 알리는데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따듯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주변을 세심하게 살피고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상면은 지속적인 복지정책의 확대와 홍보에도 관련 제도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효과적인 발굴과 신고를 위해 카카오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위기가구 방문 상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대상자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