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8 (월)

기상청 제공
광양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광양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개최

지역자원(가족지원센터)과 연계한 필수 교육 진행

광양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개최

 

광양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오전, 드림스타트 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실시했으며, 아동-부모 관계로서의 새로운 인식을 함양하고, 대화를 통한 다름을 이해해 부모 효능감을 고취하는 부모교육으로 진행됐다.

드림스타트 필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부모교육은 자녀 양육 및 상담 분야 전문가인 강성희 강사를 초청하여 시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행복한 소통법’이라는 주제로 비폭력 대화법을 통해 부모로서 자신을 점검하고,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긍정적인 부모의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정희 드림스타트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의 마음을 파악해 가족 간 갈등을 예방하고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문화체험과 가족 캠프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니 아이와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시 드림스타트는 지역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가정 방문을 통한 양육환경·아동발달사정으로 아동과 보호자의 욕구 및 문제를 파악 후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