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일)

기상청 제공
농업기술센터, 제35회 부산농업인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농업기술센터, 제35회 부산농업인대회 개최

부산농업인 대상 및 우수농업인 시장 표창 수여식, 농업비전 선포식, 쌀 기탁행사 및 다채로운 부대행사 마련

부산시청사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5일 오전 11시 강서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제35회 부산농업인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부산농업의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농업·인간·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농업 실천 다짐을 위해 마련됐으며, 농업인 1,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부산광역시연합회, (사)한국농촌지도자부산광역시연합회, (사)생활개선부산광역시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부산농업인 대상 시상 및 우수농업인 시장 표창 수여식, 부산농업의 희망메시지 전달을 위한 농업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농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를 추진해 모은 쌀 약 2,000kg를 불우이웃이나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는 ‘쌀 기탁 행사’와 상호 간 단합과 결속을 다질 수 있는 ‘농업인 어울림한마당’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실내체육관에 설치된 전시 부스를 통해 부산농업홍보관, 청년창업농업관, 스마트 미래농업관,'2030 부산세계박람회'유치 기원 포토존, 로컬푸드를 활용한 우리 음식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김정국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부산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회원 간 정보 교환 및 화합을 통해 부산농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