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월)

기상청 제공
전주시, 민방위 사이버 보충 2차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전주시, 민방위 사이버 보충 2차 교육 실시

9월 30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올해 민방위 교육 미이수한 대원 대상으로 진행

전주시, 민방위 사이버 보충 2차 교육 실시

 

전주시는 30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두 달 간 민방위 대장 및 전주시에 주소를 둔 만 40세 이하 민방위 대원들을 대상으로 민방위 보충 2차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지난 8월까지 진행된 보충 1차 교육에서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민방위 대원 약 2100명이다.

시는 이번 보충 2차 교육 대상 민방위 대원들에게 모바일 전자 통지 및 우편 발송 등을 통해 통지할 예정이다.

교육 통지를 받은 대원들은 민방위 보충 2차 교육 기간 내에 PC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민방위 사이버교육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전주시 누리집에 링크된 민방위 사이버교육 배너를 클릭해 본인인증 후 1시간 정도의 민방위 교육을 수강하면 된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민방위 제도와 비상사태 시 행동요령 등 민방위 대원이 알아야 할 사항들로 구성됐으며, 모든 교육 과정을 수강 후 객관식 20개 문항 중 14개 이상 맞춰야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단, 민방위 사이버교육이 어려운 대원들의 경우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과제물을 수령한 후 30일 이내에 제출하거나, 올해 참여한 헌혈 증빙자료를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민방위 교육 이수를 대체할 수 있다.

민방위 교육 기간 내에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민방위기본법 시행규칙 제39조에 따라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보충 2차 교육은 올해 이루어지는 전주시의 마지막 민방위 교육인 만큼, 많은 민방위 대원들이 교육을 이수하여 국가안보 확립과 비상사태 시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