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6 (토)

기상청 제공
진안홍삼축제 현장 오픈스튜디오, 진안고원몰 릴레이 라이브커머스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진안홍삼축제 현장 오픈스튜디오, 진안고원몰 릴레이 라이브커머스 진행

입점 농가 9개소 릴레이 라이브커머스로 현장감 있는 농특산물 판촉 홍보!

진안홍삼축제 현장 오픈스튜디오, 진안고원몰 릴레이 라이브커머스 진행

 

진안군 직영 온라인쇼핑몰 ‘진안고원몰’이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진안홍삼축제 기간 중 축제현장에 마련한 오픈스튜디오에서 입점농가 9개소와 릴레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축제장에 오픈스튜디오를 설치ㆍ진행함으로써 진안홍삼축제 방문객들과 소통ㆍ호응하는 등 현장감을 살려 진안홍삼 등 진안군 농특산물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판매율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축제 라이브커머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소상공인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며 농가 및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4주간의 라이브커머스 진행 교육의 마지막 실습교육이기도 하다.

현장에서는 유명 리포터와 농가 및 업체가 함께 출연해 상품에 대한 판촉홍보를 진행하게 된다.

10월 8일 ▲14시 꾸지뽕 추출액 및 꾸지뽕잎차 ▲16시 도라지배즙, 머위즙의 방송이 송출되며 이튿날인 9일 ▲10시와 13시30분 홍삼액과 홍삼절편 ▲12시 장류 선물세트 ▲17시 황금새싹인삼의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10시, 17시 홍삼액과 오미자청 ▲13시30분 건강차 선물세트를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진안고원몰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구매자에게는 구매인증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2년간 코로나 19에 따라 지역 축제가 줄줄이 취소됨에 따라 각 지자체는 축제를 온라인으로 전환함과 동시에 온라인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 지역 특산품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대안으로 삼아왔다.

그렇기에 코로나19 이후 지역 축제에서 라이브커머스를 현장 프로그램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온라인 홍보ㆍ판매의 채널로 모두 이용하기로 한 진안홍삼축제의 오픈스튜디오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