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월)

기상청 제공
우리가 앞장서 인천AG․APG 성공개최하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우리가 앞장서 인천AG․APG 성공개최하자

<사진촬영 = 국제연합뉴스사 변재헌기자>

 남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병래)지난 9월 13일 토요일 9시 장수천 어린이공원에서 60여명의 남동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가 인천AG․APG성공 개최 기원의 마음으로 모여 그린파워연합활동을 실시하였다. 그린파워연합활동은 지난 5월부터 시작하여 9월 현재까지 총 4회 237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활동은 남동구 내 공원, 가로수, 버스정류장 등 환경취약지구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그린파워봉사단들이 월1회 함께 인천AG․APG가 진행되는 남동경기장 주변을 돌며 각종 쓰레기 및 담배꽁초를  주워 환경을 청결하게 하는 활동이다.

<사진촬영 = 국제연합뉴스사 변재헌기자>

 이날 활동에 참가한 만수고유스봉사단, 누리봄봉사단, 한국자연보호 화랑봉사단, 아리솔봉사단, 파랑새봉사단, 생활원예네트워크 단체가 함께 해주었다. 

 남동구의 물줄기인 장수천을 따라 인천AG경기가 펼쳐지는 남동경기장까지 다니며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깨끗한 남동구, 청결한 남동구의 이미지를 남동구민인 자원봉사자 스스로가 만들어 나갔다. 
 
 앞으로 남동구자원봉사센터는 그린데이를 만들어 남동구 전 행정구역에서 환경취약지구를 바꾸어 나가고자 대대적인 환경캠페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남동구자원봉사센터 최병래 센터장이 직접 봉사자와 함께 활동에 참여하여 다른 어느때와 달리 뜻있고 보람찬 시간이였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