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월)

기상청 제공
군산시, 시정을 감시하는 시민의 눈'시민감사관'활성화 위한 2022년 군산시 시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군산시, 시정을 감시하는 시민의 눈'시민감사관'활성화 위한 2022년 군산시 시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군산시, 시정을 감시하는 시민의 눈\'시민감사관\'활성화 위한 2022년 군산시 시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군산시는 11일 청년뜰 공유카페에서 시민감사관의 역량 강화 및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2022년 시민감사관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군산시 청렴도 현주소 및 시민감사관의 역할 및 활동 사례 공유’라는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부패영향평가 자문위원인 이선중 교수가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시민감사관들이 직접 보고 느꼈던 생활 불편 사항과 앞으로의 역할에 대한 건의사항이 이어졌다.

시민감사관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민감사관의 정체성과 역할을 되새기고, 시민감사관 운영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청렴 군산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시민감사관은 행정종합감사·특정감사 등 자체감사 시 참여 또는 자문, 위법 부당한 행정사항 및 공무원 부조리 등에 대한 감사요구, 그 밖에 시정 발전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안현종 감사담당관은 “시민감사관들의 활동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주민 불편 사항을 수렴·개선하여 군산시를 위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