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구미시 비상경제대책TF 2차 보고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구미시 비상경제대책TF 2차 보고회 개최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전력질주, 혁신으로 비상하는 구미

구미시청

 

구미시에서는 27일 구미시청 4층 대강당에서 공동위원장인 김장호 구미시장,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협의회·자문단 위원 및 각 담당부서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비상경제대책TF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비상경제대책TF 2차 보고회에는 ①지역경제, ②관광경제, ③복지경제, ④건설경제, ⑤농촌경제 분야별 발굴과제 및 민선8기 중점사업 102건 등 총 5,349억원에 달하는 사업추진 현황을 보고하고 각 위원들과 질의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 비상경제대책TF는 글로벌 공급망 교란, 러-우크라 전쟁 장기화, 미국을 중심으로 하는 금리인상 등 경제적 위기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 민선8기 출범과 동시에 지시사항 제1호로 신설했고, 비상경제대책 TF 발대식을 통해 각 분야별 자문단 회의를 실시했다.

시는 향후 비상경제대책TF 발굴과제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세계적 경제위기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신속한 대응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그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비상경제대책TF 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윤재호 공동위원장님을 비롯한 각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대내외 경제여건이 어려워지는 현 상황에서 민생경제 안정을 하나의 목표로 삼아, One-Team(원팀)이 되어 함께 이겨나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