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7 (일)

기상청 제공
영도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다같이 줍깅’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영도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다같이 줍깅’ 운영

영도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다같이 줍깅 운영

 

영도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월 27일,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를 주제로 2차 환경보호 캠페인 ‘다같이 줍깅 JUB-GING’을 자체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영도구 또래상담연합동아리 수호천사 18기 동아리원들의 주최로 진행됐다. 수호천사 청소년들은 영도구 동삼동 하리항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본 캠페인에 참여한 수호천사 18기 동아리원들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장소를 발견하고 산책 할 수 있어 좋았다”,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깨끗해지는 하리항 선착장을 보며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숙경 센터장은 “이번 줍깅 환경보호 캠페인 외에도 지역 내 청소년들과 함께 아름다운 영도의 자연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불안, 우울 등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불안·우울 집중심리클리닉’ 등을 운영 중이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