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3 (수)

기상청 제공
서산시, 열린어린이집 21개소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서산시, 열린어린이집 21개소 선정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제공, 어린이집 운영 투명성 높여

서산시, 열린어린이집 21개소 선정

 

충남 서산시는 지난 1일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2022 서산시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식’을 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열린어린이집 선정은 어린이집의 개방성을 높여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자 추진됐다.

시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린어린이집 재선정 및 신규선정 신청을 받았다.

지난 9월 29일과 10월 20일에 열린어린이집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을 종합 평가해 21개소 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서산경찰서 ▲서산오토밸리 ▲시립센텀파크뷰서희 ▲시립중흥S클래스 ▲어울림 ▲으뜸 ▲경인 ▲꼬마대장 ▲꼬마숲 ▲노틀담 ▲무지개 ▲색동 ▲시립꿈에그린 ▲시립라피네키움뜰 ▲시립양우 ▲시립예천주공 ▲시립코아루좋은나무 ▲시립한성필글로벌 ▲푸른 ▲해달별 ▲해뜨는 어린이집이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교구교재비 우선 지원, 공공형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배점부여, 보조교사 우선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보건복지부 보육사업 유공자 포상 추천 시 열린어린이집에 대한 우선 포상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열린어린이집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건강한 양육환경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열린어린이집 확대를 통해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웃을 수 있는 살맛나는 보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