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SNS로 소통하는 경남, ‘올해의 SNS’ 종합 대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SNS로 소통하는 경남, ‘올해의 SNS’ 종합 대상!

2022 올해의 SNS, 경남도 공식 페이스북 종합대상, 블로그 최우수

올해의 SNS대상 수상

 

경남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가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종합대상, 광역부문 최우수를 각각 수상하며 SNS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의 SNS’는 SNS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시상하는 행사로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한다.

경남도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도민 우선주의를 도정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경남TV,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카카오톡채널 등 SNS를 활용한 도정 홍보와 소통에 집중하고 있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도민들이 알아야 할 정책, 유용한 정보는 알기쉬운 카드뉴스와 현장사진 등으로 발빠르게 전파하고, 재미있는 웹툰 등의 콘텐츠로 도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특히, 주요 이슈를 주제로 하는 금요퀴즈, 정책소식을 모은 콕뉴스, 아름다운 경남을 알리는 경남여행 등은 도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남 소식을 늘 페이스북으로 잘 보고 있습니다, 활발하게 올라오는 소식을 보고 경남 여기저기 놀러도 가고, 도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도 바로바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구독자 메시지)

또한, 블로그는 기자단의 전문성 있는 스토리텔링 기사로 경남 곳곳의 매력적이고 따뜻한 이야기를 펼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우리 도에서 하는 일들은 도민 모두가 알아야 하고, 정책들은 도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앞으로도 공식 SNS가 도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함께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직원 홍보동아리 ‘센스있게 홍보하기’를 운영하며 SNS 최신 홍보트렌드, 알기쉽고 흥미로운 콘텐츠 기획, 감성을 더한 홍보사진 찍기 등 홍보기법 교육을 통해 직원 홍보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