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기상청 제공
제9대 인천시의회 LED 슬로건 현판 점등식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제9대 인천시의회 LED 슬로건 현판 점등식 개최

인천시의회 슬로건 현판 새 단장

221130_제9대_인천광역시의회_LED슬로건_현판_점등식_221130170342480.jpg

<인천시의회는 본관 앞에서 허식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LED 슬로건(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 현판 점등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 = 이정우 총무담당관실>

 

전국 최고의 광역의회 실현을 외친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시민을 위한 행복 의정의 의지를 담은 슬로건이 보다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현판을 LED로 설치했다.

  

30일 인천시의회는 본관 앞에서 허식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의회사무처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LED 슬로건(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 현판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등 의회 구성원이 참석해 LED 슬로건 현판 설치의 추진 배경과 필요성에 대한 경과보고, 점등식 세리머니 등 순으로 진행됐다.   

 

221130_제9대_인천광역시의회_LED슬로건_현판_점등식_221130170510110.jpg

<인천시의회는 본관 앞에서 허식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의회사무처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LED 슬로건(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 현판 점등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 = 이정우 총무담당관실>

  

이번 점등식은 지난 8월 선정된 제9대 인천시의회 슬로건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을 야간에도 항상 표출해 시민들의 시각적 인식은 물론 시의회 이미지 및 위상 등을 높이기 위해 슬로건 현판을 LED 형태로 새롭게 교체하고, 이를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시의회 청사 본관 중앙 외벽에 설치된 LED 슬로건은 단순한 의미 전달 차원을 넘어 현대적 감각의 캘리그래피 서체를 적용한 예술적인 모습과 초당적 협치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내포하는 색상의 구성·조합으로 시민 행복, 선진 의정구현 의지를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허식 의장은 9대 인천시의회가 추구하는 궁극적 가치, 현재의 의정 방향, 그리고 미래 비전 등을 담은 슬로건을 LED 현판으로 제작해 시민들이 야간에도 의회의 화합·소통을 기반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 의지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앞으로도 시민 행복, 선진 의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