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충주시 조길형 시장, 2022년 유종의 미로 흔들림 없는 새출발 준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충주시 조길형 시장, 2022년 유종의 미로 흔들림 없는 새출발 준비!

무엇을 바꾸고 새롭게 할지 핵심 파악과 신속·탄력성 있는 사고방식 갖출 것 강조

12월월례조회

 

조길형 충주시장은 1일 월례조회에서 “어느덧 다가온 한 해를 마무리할 시기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서로 상의하고 협력하는 일에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며 “윗사람일수록 문제 해결에 책임을 지고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공공저작물 개방 우수기관 선정 △반다비 체육센터 문체부 공모 선정 △상권활성화 르네상스 사업 선정 △유소년축구장 준공 및 경기 개최 △데이터센터 건립 투자협약 등 지난달의 성과를 확인하며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해나간다면 충주의 이름을 알리는 양질의 발전을 이어가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내년도 주요사업도 흔들림 없이 추진할 수 있게 무엇을 바꾸고 새롭게 할지 핵심을 확실하게 붙잡아야 한다”라며 “진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나 실수를 신속하고 탄력성 있게 바로잡을 수 있는 유연한 사고방식도 함께 갖춰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본격적으로 시작된 한파와 관련해 “겨울철마다 폭설·결빙 등으로 문제가 되온 지역을 집중 점검하고 배수구 잔재물 처리에도 신경쓸 것”이라며 “겨울철에 특히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부분을 섬세하게 파악하고 도울 수 있는 모든 제도를 총동원하라”고 지시했다.

조길형 시장은 “일터에서 최선을 다해 해답을 찾고 퇴근할 때엔 맑은 머리로 돌아가는 해결지향적 공직생활을 실천해야 한다”라며 “올해의 뜻깊은 마무리가 새해의 힘찬 출발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