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9 (화)

기상청 제공
태백시, 2022년 적극‧혁신행정 우수사례 6건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태백시, 2022년 적극‧혁신행정 우수사례 6건 선정

태백시, 2022년 적극‧혁신행정 우수사례 6건 선정

 

태백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적극‧혁신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사례 6건을 선정했다.

태백시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적극행정을 통한 다양한 변화‧혁신 성과를 발굴하고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각 부서에서 총 20건의 사례를 접수, 1차 심사는 온라인 국민심사(ON국민소통)를 통해 12개 사례를 선정했으며 마지막 본선(발표)심사에서 6건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최우수 사례는 ▲달빛·별빛 어린이집으로 오세요!가 적극행정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 인구소멸 대응과 지역경제 회생을 위하여 시민들이 뭉쳤다 ▲ 사업 전사들이 흘린 땀방울, 태백시 재정에 기여하다! 사례가, 장려상에는 ▲ 끊어진 동서 대동맥, 동서고속도로 通(통)하게 하라 ▲전국 최초 소방관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운영 ▲기존 가치자원에 집중 ‘은하수’ 마케팅 상품이 되다”가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태백시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은 각 100만원, 장려상은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번 수상사례는 카드뉴스로 제작되어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최우수 선정사례는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 우수사례로 제출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과제의 지속적 발굴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