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기상청 제공
인천 남동구청 남동공단 기업방문 현장행정 실천으로 공단 활성화에 총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 남동구청 남동공단 기업방문 현장행정 실천으로 공단 활성화에 총력

 <8월 27일 장석현 남동구청장이 남동공단 방문하여 기업방문 현장행정 실천으로 공단 활성화에 총력을 다짐하였다./사진제공=기업지원과 주무관 김능영>

 장석현 인천 남동구청장은 27일 남동공단에 위치한 ㈜대산화스너와 동양다이캐스팅(주)를 방문하여 기업경영을 위해 애쓰는 관계자를 격려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한 ㈜대한화스너는 1993년 설립되어 2004년 남동공단으로 사업장을 확장 이전한 기업으로 볼트 및 자동차부품 제조에 주력하여 2011년 인천광역시 “비젼기업”으로 선정된 우수기업이다.

 이어 방문한 동양다이캐스팅㈜는 1987년에 설립되어 자동차, 가스기기, 가전제품 부품을 주생산품으로 하는 기업으로 2008년 개성공단 진출(現근로자 250명)과 호주, 중국, 특히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제조업체인 GE 등에 수출활로 개척,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탑 수상, 과학기술 금상 수상, ISO 인증, AGA인증 등 다수의 수상경력과 인증.특허를 보유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업체이다.

 이 날 장석현 구청장은 기업들이 제기한 애로 사항을 경청하고 관련 지원책을 안내하는 한편 중소기업 경영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기업체 관계자와 생산현장을 둘러보는 자리를 가지고, 일자리 협약식을
체결하여 우수한 기업들이 구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향후에도 구는 정기적으로 기업체를 방문해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임을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