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기상청 제공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지역별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전수검사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지역별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전수검사 실시

(0307)[치매건강과]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지역별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전수검사 실시(사진1).jpg(0307)[치매건강과]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지역별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전수검사 실시(사진2).jpg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접근성이 떨어지고 거동이 불편해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관내 경로당보건지소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가 치매 선별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치매 선별 검사는 지역별 모든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2월 17일부터 매주 1회 해피누리 복지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27~28일에는 지역 특성상 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조안면 경로당 11개소 어르신을 대상으로 조안보건지소에서 전수검사가 진행됐다또한오는 3월 7~8, 13~15일 총 5일 동안 퇴계원보건지소에서 경로당 23개소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수검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 검진을 통해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체계적인 치료 및 치매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환자 및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킬 뿐 아니라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검사 결과가 인지 저하로 나온 대상자에게는 진단검사감별검사 연계 등 치매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남양주보건소 정태식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가 조기 발견될 시 효과적으로 예방 및 관리해 지역의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조기 검진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