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일)

기상청 제공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IT기반 당뇨 자가관리사업’참여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IT기반 당뇨 자가관리사업’참여자 모집

효과적인 혈당관리를 위한 사업 참여자 150명 선착순 모집

 <안산시  고혈압 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IT기반 당뇨자가관리사업을 4년 연속진행 해오고 있으며 올해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사진제공 = 안산시>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센터장 박종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교수)는 당뇨인들의 효과적인 혈당관리를 위한 IT기반 당뇨자가관리사업을 4년 연속 진행 해오고 있으며, 올해 참여자 1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 사업은 2012년부터 전국 최초 경기도 시범사업으로 시행되어 당뇨병 환자가 직접 혈당을 측정하고 자신의 혈당수치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향상시켜주고 적극적인 혈당관리를 통한 합병증의 예방 및 진행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2015년에는 선착순으로 신규 참여자 150명을 모집하여 무료 혈당기 및 혈당스트립을 지원했으며 참여기간동안 1일 1회 혈당검사 3개월마다 당화혈색소 및 체성분검사 식사일지를 바탕으로 한 1:1 영양상담이 이루어져 혈당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또한 사업 결과 참여인원 중 87%가 평균 1.2%의 당화혈색소 감소 효과를 보였으며 체중은 참여자의 69%가 평균 1.9kg의 체중감량 효과와 2회에 걸친 1:1 영양상담을 통해 81%의 인원이 식습관 개선효과를 보였다.

 참여자들은 이 사업에 참여하면서 어렵게만 생각했던 혈당관리에 강한 자신감을 얻었으며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와 식사관리도 잘 할 수 있게 됐다고 답변했다.

 이번 IT기반 당뇨자가관리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416-9088)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