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2 (화)

기상청 제공
연수구 범구민 책 읽어주기 운동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연수구 범구민 책 읽어주기 운동 추진

따뜻한 도시 공동체 연수구를 위한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이 범 구민 책 읽어주기 운동을 추진한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이 범 구민 책 읽어주기 운동을 추진한다.

 이는 책 읽어주기 활동을 관내 전 지역 전 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독서진흥과 휴머니즘이 살아있는 따뜻한 도시공동체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도서관은 이를 위해 구립도서관, 학교도서관 등의 사서를 대상으로 한 책 읽어주는 사서 워크숍 청소년과 어머니 대상 재능연계 교육프로그램인 청소년 및 어머니 재능나눔 독서학교 태아부터 요양원 입소 어르신 대상 봉사 프로그램인책 읽어주는 언니오빠 및 책 읽어주는 어머니 실천 사례 공유마당인범구민 책 읽어주기 운동 실천사례 발표회를 기간별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 중 지난 1월 운영되었던 청소년 재능나눔 독서학교를 수료한 대학생 및 중고등학생 32명이 이달 13일부터 연수청학도서관 1층 유아방에서 5-7세 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책 읽어주는 언니오빠활동을 시작했다.
  
 또, 어머니 재능나눔 독서학교의 경우 다음달 4일까지 수강생 40명을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듣는 이에 대한 사랑과 읽는 책에 대한 사랑이 담긴 책 읽어주기 활동을 통해 가족과 이웃 학교 마을 공동체 상호간 마음을 나누고 소통하는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