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부평구 평생학습관 시니어 오감테라피 프로그램 개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부평구 평생학습관 시니어 오감테라피 프로그램 개강

<지난8일 부평구평생학습관은 어울림센터에서 시니어 오감테라피 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부평구청>

 평생학습도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부평구평생학습관은 8일 어울림센터에서 시니어 오감테라피 프로그램을 개강식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6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씩 총 10회 20시간 진행된다. 
 
 세부 교육내용은 오감테라피와 내 몸의 이해 푸드테라피(체질에 맞는 식단구성법) 컬러테라피(내 성격과 체질에 맞는 컬러 찾기) 명상테라피(마음과 감정 다스리는 셀프명상법) 뮤직테라피(힐링 뮤직을 통한 명상법) 향기테라피(불면과 우울증 등에 좋은 향기테라피) 자연테라피(원적산 산책을 통한 자연테라피) 등이다. 
 
 식단일기 작성 및 각 주제별 테라피를 통해 지병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과 자가 치유 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으며 10주간 교육 및 자기관리를 통해 교육종료 후 변화된 자신을 기대해볼 수 있다.
 
 강의는 한국 고기없는 월요일 대표 및 인천녹색연합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고 지상파방송 및 국내외 초청강연도 다수 출강하며 부평구에서 한약국을 운영 중인 이현주 원장이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홈페이지(www.icbp.go.kr) 또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cbplll.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