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해돋이도서관 개관식 4월 20일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해돋이도서관 개관식 4월 20일 개최

책읽는 문화도시 연수구, 송도 지역 최초 종합도서관

<연수구립 해돋이도서관이 오는 20일 개관식 행사를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연수구립 해돋이도서관(연수구 해돋이로 7)이 오는 20일 오후 1시에 개관식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송도 해돋이공원 내 자리 잡은 해돋이도서관(연면적 1,490.82㎡)은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송도 지역 최초의 종합도서관으로 지난해 3월 착공한 지 1년여 만에 개관 행사를 열게 되었다.

 도서관의 1층은 디지털 북카페와 유아 자료를 포함한 어린이 자료실로 꾸며졌으며 2층에는 종합자료실과 공연장인 해돋이홀이 있다.

 또 한국마사회 인천연수 문화공감센터에서 기증받은 4,000여권을 포함한 도서 19,000여권과 비도서(DVD 등) 500종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날 개관식 행사는 연수구립 관악단과 합창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4월 도서관 주간과 연계하여 캐리커처 체험 파우치 꾸미기 책 쇼핑백 만들기 클레이아트 마그네틱 만들기 머그컵 꾸미기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준비되어 있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다.

 또 맥도날드 삼천원송 등으로 아카펠라 돌풍을 일으킨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와 연수구 내 학생들로 이루어진 소리공작소의 뮤지컬 메들리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도 놓쳐서는 안 될 백미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해돋이도서관 개관이 지역 주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통해 책으로 소통하는 문화도시 연수구 확립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돋이도서관 개관식 당일 도서관 주차장은 폐쇄될 예정이며 행사 참여는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spubliclib.go.kr) 참조 및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