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사랑의 가정 행복한 자녀 오선숙의 토크콘서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사랑의 가정 행복한 자녀 오선숙의 토크콘서트

여성 친화도시 지정 3주년 기념

<오는 29일 연수구청 연수아트홀에서 행복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여성 친화도시 지정 3주년을 맞아 오는 4월 29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행복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여성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연수구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날 토크 콘서트는 지역 내에서 오랫동안 강의를 해왔던 한국 시니어 교육연구소 오선숙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사랑의 가정 행복한 자녀 오선숙의 행복 콘서트라는 주제로 오후 7시부터 2시간여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여성친화도시는 기초자치단체가 지역 정책 전반에 여성을 적극적으로 참여토록 하여 도시를 더 살기 좋은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지역 여성정책의 모델로서 구는 지난 2014년 1월 여성 친화도시로 지정돼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체결했다.

 그 동안 구는 각종 구정 정책을 통해 양성 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여성과 가족 모두가 행복한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연수구 관계자는 모든 가정에서의 기본은 행복한 나에서 시작한다는 강의 주제처럼 가정의 행복을 찾고자 하는 주민들의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여성과 더불어 구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