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동구 여성회관 초등학생 반편견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동구 여성회관 초등학생 반편견 교육 실시

<지난 10일부터 2주간 동구 여성회관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서흥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반편견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동구청>

 동구 여성회관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서흥초등학교 3학년 120명을 대상으로 반편견 인식개선 교육을 지난 10일부터 2주 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점차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가정의 형태를 아이들이 알기 쉽게 이해시키고 막연한 편견과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시행하고 있는 이 교육은 예민한 소재로 오히려 학생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와는 달리 역할극 방식으로 진행되는 수업에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자발적으로 역할을 맡겠다고 나서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러 입장에 서볼 수 있는 역할극에 참여하다 보니 더욱 많은 친구들과 사이가 돈독해졌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홍복화 여성회관장은 이번 교육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자칫 잘못 가질 수 있는 편견과 선입견을 예방하고 다양한 가족형태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