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계양구 효성어린이공원 인조잔디 교체 완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계양구 효성어린이공원 인조잔디 교체 완료

<계양구는 효성어린이공원 인조잔디 교체공사를 완료하였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계양구청>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인조모가 부식되고 마모되어 기능을 상실한 인조잔디에 대하여 운동장의 질 좋은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기술표준(KS) 인증된 인조잔디로 5월 효성어린이공원 인조잔디 교체 공사를 완료하였다.

 효성어린이공원 인조잔디는 설치한지 8년이 경과하여 인조모가 부식·마모되어 제 기능을 상실하여 탄성력이 부족하고 운동장 기반이 일부 침하되는 등 운동장 이용객의 불편함을 초래했었다.

 인조잔디의 유해성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구는 유해물질 품질기준인 한국기술표준(KS) 인증된 인조잔디 및 충진재를 사용하여 인조잔디를 설치하였으며 정기적인 브러싱과 이물질 제거 등 관리를 철저히 하여 공원 이용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금번 설치한 인조잔디 및 충진재에 대하여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4대 중금속(납, 카드뮴, 수은, 크로뮴이온) 휘발성 유기화합물 및 다환방향족 탄화수소 등 유해물질 품질 기준에 맞게 품질검사 의뢰함으로서 품질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박형우 구청장은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인조잔디 교체공사를 실시하였으며 축구장 환경개선을 계기로 공원 내 기타 시설물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