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동구 정부3.0 홍보단 대주민 홍보 추진 시동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동구 정부3.0 홍보단 대주민 홍보 추진 시동

많은 인파 모인 화도진축제 현장에서 본격적인 홍보

<인천 동구는 2016년 정부3.0대주민 홍보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동구청>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 정부3.0 홍보단은 지난 20일 화도진축제 현장에서 동구 주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2016년 정부3.0 대주민 홍보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

 국민이 주인이 되는 정부3.0을 추진한 지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든 가운데 그동안 정부는 행정의 중심을 정부에서 국민으로 전환하는 정부 혁신 작업을 통해 정부의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정책 디자인 단계부터 국민이 직접 참여토록 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두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이에 동구 정부3.0 홍보단도 결실을 보이고 있는 정부3.0을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화도진공원 또랑 동인천역 북광장 달동네 박물관 등 주민과 방문객이 집중되는 곳에서 홍보부스 운영 가두캠페인 홍보물 배부 등을 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많은 인파가 모인 화도진축제 현장에서 성공적인 첫 홍보활동을 벌였다며 앞으로도 홍보 캠페인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속에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3.0 정신이 내재될 수 있도록 하고 전광판 현수막구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정부3.0의 내용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