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기상청 제공
소이작도 어르신과 국군 장병을 위한 짜장면 나눔행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소이작도 어르신과 국군 장병을 위한 짜장면 나눔행사 개최

<사진제공=보건소 식품진흥팀>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도서 낙도지역인 자월면 소이작도에서 소외된 어르신들과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25일 짜장면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인천중국음식업협회(회장 신동현) 무료급식 후원으로 주민 및 군 장병 180여명에게 중식을 제공하고, 황금예술공연단 회원 10여명의 부채춤 및 트럼펫연주 등 재능기부를 통한 흥겨운 공연도 가져 참석자 모두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신동현 협회장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훈훈하고, 옹진군 도서인 소이작도에까지 와서 회원들과 함께 중식 나눔 봉사를 하고나니, 더욱 뜻 깊은 보람을 느낄 수 있었으며, 감회가 새로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봉사단체가 소이작도까지 와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짜장면과 탕수육을 즉석에서 조리해 주는 음식을 먹어보니 매우 맛이 있었다”며,“외딴섬까지 관심을 갖고 찾아주니 일상생활에 활력이 된다”라며 감사를 표하였다.

 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도서의 소외된 주민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행사를 관련 단체들과 함께 추진할 계획”이며, “최근 경직되고 있는 남북 분위기에도 흔들림 없이 철벽 방어태세를 구축하고 있는 군 장병의 노고에도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소이작도는 현재 60세대 113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면적 1.36㎢의 비교적 작은 규모의 섬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