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한국살이 10년차 부평구 이수연씨 전국다문화배드민턴대회 여자단식 우승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한국살이 10년차 부평구 이수연씨 전국다문화배드민턴대회 여자단식 우승

<2016년 전국다문화 가족 배드민턴대회 여자단식부문 에서 부평구 이수연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사진제공 = 부평구청>

 최근 고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 전국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 여자단식부문에서 부평구 이수연(28)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수연 선수는 부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속으로 참가 당당히 우승하는 기쁨을 누렸다. 

 부평구 관계자에 따르면 이 선수는 10년 전 베트남에서 온 결혼이주여성으로 평소 배드민턴을 즐겨 동네에서도 월등한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시상식 후 만난 이수연 선수는 고향에서부터 배드민턴을 즐겨 한국에 와서도 꾸준히 배드민턴을 치곤했지만 우승까지 할 줄은 몰랐다 며 배드민턴이 자신감을 갖게 해 한국 생활 적응과 이웃들과 친해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연습해 실력을 높이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부평구 선수단을 이끌고 온 부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많은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들이 이수연 선수처럼 자신감을 갖고 마음껏 재능을 발휘하며 지역 공동체 속에서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가겠다 고 말했다.

 2016 전국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 는 연합뉴스와 고양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다문화가족 선수 450여명을 비롯해 총 700여명이 참가  남녀 단식과 부부 복식 유소년부 단식 청소년부 남녀 단식 등 여섯 개 종목에 걸쳐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