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기상청 제공
안보현장에서 국민과 소통, 맞춤형 정보공개 활성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안보현장에서 국민과 소통, 맞춤형 정보공개 활성화

「국방 정보공개 국민참여단」과학화전투훈련단 방문

 국방부는 지난 5월 출범한「제5기 국방 정보공개 국민참여단」을 초청하여 6월 2일(목) 하루,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육군 과학화전투훈련단을 방문한다.

 국방부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국방에 관심이 많은 국민을 국방정보공개 국민참여단으로 선정해 수요자의 폭넓은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설문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모색해왔다.

 과학화전투훈련단을 방문한 국민참여단은 과학화전투훈련 체계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마일즈장비를 둘러보고, 직접 마일즈장비 사격체험을 실시한다.
* 마일즈 장비(Multiple Intergrated Laser Engagement System) : 레이저 발사기와 감지기를 이용해 실제 교전과 같은 모의 군사훈련을 가능하도록 해주는 장비

 행사에 참여한 참여단원 손선우 씨(남, 43세, 자영업, 충남 논산)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과학화전투훈련 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사격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면서, “이번 행사가 군과 더욱 가까워지고,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남우 기획관리관은 “국민참여단의 국방정책과 안보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높이고자 행사를 마련하였다.”면서, “앞으로도 국방부는 개방·소통·협력·공유의 정부3.0의 가치가 적극 실현될 수 있도록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점검하여 국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