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기상청 제공
“청년여성들의 성장을 돕는 특별한 만남이 시작됩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청년여성들의 성장을 돕는 특별한 만남이 시작됩니다.”

2016년 『청년여성 멘토링사업』참가멘티 모집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의 차세대 여성인재 육성프로그램인 ¡®청년여성 멘토링 사업¡¯이 사회 각 분야 최고의 여성인사 20명을 올해 대표멘토로 선정하고, 앞으로 5개월간 지도와 상담을 받을 청년멘티 200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사회진입을 앞두거나 사회초년생인 청년여성(멘티)들의 목표설계와 경력개발을 위해 선배여성(멘토)이 전문지식과 직업의식, 마음자세 등을 전수하고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2년부터 운영돼 왔다. 
※ 2002년~2015년 : 멘토-멘티 9,853쌍 연계

 올해 대표멘토는 최초의 여성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원장 출신인 정희선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원장, 청년창업가 오시정 ¢ß르퓨어카페 대표, 박경희 삼성증권 상무, 최숙아 르노삼성자동차 전무, 정미숙 KBS 성우, 이지향 세종문화회관 공연기획 PD, 정샘물 메이크업아티스트, 홍신애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총 20명이다.

 프로그램 멘티 참여는 대학(원)학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 멘토링을 받길 희망하는 대한민국 청년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희망멘토와 참가계획서 등을 고려해 200여명이 선정된다. 

 대표멘토(1인)과 멘티(10여 명) 연계가 완료되면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 간 멘토 소속기관 현장방문과 직무체험, 멘토와 함께하는 인생설계, 각종 공모전 참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그동안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오던 운영방식을 대폭 개선해, 그룹별로 한 달 2번 이상, 최소 10회 이상의 만남의 기회를 마련하고 장기간의 맞춤형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희망자는 여성인재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kwla.kigepe.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c_mentoring@kigepe.or.kr)로 신청하면 된다.

 이기순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장은 "청년여성 멘토링¡¯은 청년여성들에게 관심분야 최고의 전문가로부터 배우고, 같은 꿈을 꾸는 또래 여성들과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크게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사회의 핵심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꿈이 있는 청년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