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수)

기상청 제공
청학동 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단 발대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학동 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단 발대식

<지난달 29일 연수구 청학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연수구 청학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국환)는 지난 7월 29일 주민자치센터에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이 주축이 되어 시작하는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단은 향후 20명의 봉사단원이 활동할 예정으로 단원들은 소정의 미용수업을 이수한 후 관내 소외계층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찾아가 직접 미용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 사업은 어르신들과 말벗을 해드리고 소외된 분들의 마음을 다독여 주는 시간을 가지며 소외계층과 노령인구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성과 진심어린 마음을 보탤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한편 청학동 관내에는 16개 노인정이 있으며 관내 거주 인구 29,802명 중 소외계층 5,834명이 거주하고 있다.

 65세 이상 인구도 3,194명이나 거주하고 있으며 연수구 관내 독거노인 5,447명의 15%인 833명이 청학동에 거주하고 있어 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김국환 주민자치위원장은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단 발대식을 계기로 주민자치위원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청학동 관내 소외계층 분들과 어르신들에 대한 이해와 이들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