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일)

기상청 제공
독거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미술관 나들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독거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미술관 나들이


<지난5일 파주시에서 독거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내마음의 풍경 1기 참여 어르신들과 기산미술관으로 나들이를 했다./사진제공 = 경기도 파주시청>

 파주시에서 운영 중인 독거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내 마음의 풍경 1기 참여 어르신 15명이 10월 5일 광탄면에 위치한 기산미술관으로 나들이를 했다.


 이번 미술관 나들이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독거 어르신들이 약 5개월 만에 다시 만나는 기회가 되었다.

 어르신들은 기산미술관에서 미술품 관람 도자기페인팅 등 체험활동 함께 서로에 대한 안부와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독거 어르신들은 행복한 하루를 선물 받은 것 같다 이런 시간을 만들어줘서 정말 고맙고 앞으로도 계속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기와 3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독거어르신들도 이달 11일 13일에 각각 미술관 방문 예정이다.


 파주시 보건행정과 조영숙 과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우울증 완화 정서적 교감 성취감 부여를 통해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10월 7일부터 11월 4일까지 4기 독거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보건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